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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일지 (고등학생 - 인문계)/유니티 3D

게임 뷰를 확인해 보자

by 단월(Kilo) 2018. 5. 22.

GAME 뷰 전부 만들고 나면 나오는 게임이라는 산출물에서 보게 될 화면을 말하는 것입니다. 

Scene 뷰에서 조명과 오브젝트 그리고 카메라를 설치했다면 게임뷰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화면의 가운데 위에 이런 모양의 버튼들이 있는데 이것은 Play Mode 버튼 입니다.

왼쪽 부터 [ 재생 ] / [ 일시정지 ] / [ 스텝 ] 버튼인데 재생과 일시정지는 다들 아시는 것과 같고 스텝은 약간 다릅니다.

1프레임씩 보는 것이죠.

그러면 게임 뷰 컨트롤 바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왼쪽 부터 Display / Aspect / Scale / Maximize on Play / Mute Audio / Stats / Gizmos 입니다.

Display : 카메라에서 설정을 하는 것 미리 설정해놓은 카메라를 볼 수 있음

Aspect : 이 버튼으로 화면의 종횡비와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Free Aspect' 로 , 화면의 종횡비를 자유롭게 변경 가능합니다.

Scale : 이것은 좌우로 드래그를 하여 화면을 줌 인 / 줌 아웃 할 수 있습니다.

Maximize on Play : 이 버튼이 눌려져 있다면 게임 뷰가 실행될 때에 화면이 최대화가 됩니다.

Mute Audio : 소리를 끄는 기능입니다. (해본 적이 없군요....)

Stats : 각종 통계 정보를 표시합니다. 이 스위치를 눌러 켜면 프레임률이나 렌더링 시간, 화면 호출 수, 비디오 메모리 사용량 등 처리 부하와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Gizmos : 기즈모 관련 버튼입니다. (써본 기억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없는 것 같기도 하고 애매해서 일단 거의 공란으로 두겠습니다. 다음 리메이크때는 확실히 해두겠습니다.


이상으로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