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실행을 잠시 멈추는 것을 뜻하는 대기 함수에 대하여 강좌를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이것은 잠깐의 대기를 하라고 하는 코드입니다.

코드는 간단하지만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시간의 개념과는 조금 많이 다르니 그 점은 유의를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Sleep (1000);

이라는 코드는 우리가 알고 있는 단위인 초, 분, 시각 과는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밀리초 라는 단위로 1000을 입력해야 1초라는 시간이 완성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 명령어역시 windows라는 헤더파일( windows.h )을 사용하겠다고 선언을 해야 비로소 사용이 가능해지는 내장함수입니다.

그러면 다음 주제인 주석이라는 녀석으로 넘어가 볼까 합니다.

주석이라는 것은 원래 먼저 설명을 했어야 하는 것이지만 제가 부득이 하게 잊어버리게 된 관계로 살짝 늦어지지 않았나 합니다.

이전에 설명을 했지만 잊어버린 것이라면 뭐.... 할 말은 없습니다.

주석의 종류는 2가지가 존재합니다.

하나는 ' // '로 슬래시 두개가 연속으로 나온 뒤의 enter가 press되기 전까지 전부 프로그래밍의 코드라고 인식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 또하나는 ' /* 주석 내용 */ '이라는 주석이 존재하는 데요 저 /**/ 사이에 들어가는 모든 문장은 주석으로 인식하여 코드를 실행하지 않습니다.

이런 것은 다른 사람에게 나의 코드를 설명하는 과정또는 버그를 테스팅하기 위해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주로 전자에서 사용을 더 하지만요

그렇다고 해서 제가 코드를 짠 것은 무조건 버그가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아직까지는 제가 기억을 하고 원하는 파트를 수정하고 테스팅하는 과정을 사용을 할 뿐이지요 코드를 아에 삭제할 필요는 없다고 보니깐요.

블로그 이미지

이사가는 사람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