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저는 살짝 밀리기는 했지만 그래도 한편을 올리려고 합니다.

일단 여태까지 아마 else를 쓰셨으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예제를 만들고 연습을 하실때

근데 제가 한가지 설명을 건너뛴 것이 있는 것 같더군요 제가 else if를 설명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switch문은 else if문과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저는 이번 switch문은 2파트로 나누어서 else if문을 먼저 설명하고 그 다음에 switch문을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else if문을 설명하자면

기존 if (   ) {   } else {   }문에서 조금 더 발전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슨 소리냐??

간단하게 흐름을 보여주도록 하겠습니다.

if (   ) {


}

else if (   ) {


}

이런 식으로 되어 있을 것 입니다.

제가 else 인 경우 if 조건에 들어가는 경우와 반대의 그러니 '아닌 경우'만 실행문이 실행이 된다고 제가 설명을 했습니다.

그런데 아니지만 새로이 조건을 달아야 하는 경우가 분명히 존재를 하겠지요? 그런 경우 else if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위 코드에 else if 옆에 공백(조건)란을 만들어 둔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그러니 이런 느낌으로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만약 X가 1이라면 "~"을 아니면 X가 3이라면 "~"을 전부 아니라면 "~"을

이런 느낌이 됩니다.

코드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if ( n = 1 ) {

printf("1이네요\n");

}

else if ( n = 2 ) {

pritnf("2이네요\n");

}

else if ( n = 3 ) {

printf("3이네요\n");

}

else {

printf("에.... 모르겠어요");

}

return 0;

당연히 n의 값에 따라 나뉘는 것이 아마 보이지 않을까 하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else if 보다 switch를 더 많이 쓴다고 하고 그리고 else if 보다 더 많은 상황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리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번 강좌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바이러스 없에러 갑니다.

블로그 이미지

이사가는 사람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