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은 많이 늦어지고 말았습니다.

솔직히 제가 생활패턴을 바꾸는 과정에서 많이 피곤해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아직 적응이... 아무튼 시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break문과 비슷한 방식으로 사용이 되는 문법입니다.

코드는 반복문 안에

continue;

라고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어느 부분을 진행하던 반복문의 처음으로 돌려보내는 그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반복 조건을 보고 '참'이라면 다시 실행 '거짓'이라면 벗어나는 그런 방식이 되는 것입니다.

일단 전부 적도록 하겠습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 Fh;

printf("시작!\n");

for (Fh = 1; Fh < 51; Fh++) {

if( Fh%3 == 0 || Fh%5 == 0) {

printf("이 수는 3의 배수거나 5의 배수인 것 같은데요??\n");

continue;

}

}

printf("끝!!\n");

return 0;

}

이런 코드가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왜 이런 것을 배워야 하는가??를 조금 더 자세하게 배워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일단 우리는 반복문에서 생략을 해야하는 경우를 만들어서 보다 더 많은 선택지를 부여하거나

무한적으로 반복되는 코드를 특수한 경우 빠져나오게 하는 것을 만들어야하거나 그런 경우

우리는 각각 continue와 break를 사용하여 보다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위의 코드는 50이하의 수에서 3의 배수이거나 5의 배수인 경우에만 그렇다고 출력을 하는 형태의 코드입니다.

그래서 출력을 하게 된다면 23번의 이 수는 3의 배수거나 5의 배수인 것 같은데요??가 출력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레벨에 따른 보상을 하게 되는 경우 보상을 받을 아이템이나 능력을 전부 수치화 하여 만렙까지의 레벨을 반복하게 하고 특정 레벨인 경우를 전부 continue로 보상을 줄 수 있지 않을까하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break같은 경우에는 무한루프 즉, RPG게임에서 무한 던전을 만들었을 경우 무한적으로 반복되는 코드 속에서 플레이어의 HP게이지가 0이 되면 빠져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을 한 경우 외에도 각종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니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모든 방향을 찾아보고 남들과 소통하며 남들이 자주쓰는 문법을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혼자서 편한데로 하는데 그래도 이런 게시글에서는 되도록이면 제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도 설명을 하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저는 이번 강좌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은 기습 과제가 없습니다. 후후

블로그 이미지

이사가는 사람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