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반복을 하지만 빠져나와서 다음 것으로 이동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일단 반복을 합니다. 그리고 그 반복문 안에 조건문을 넣어서 그 조건이 되었을 때 반복문을 빠져나오게 하는 것이 이 break라는 문법입니다.

그래서 일단은 기본기이기 때문에 저는 강좌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일단 말로 설명은 하였지만 보는 것이 더 좋기때문에 작성을 하고 시작하겠습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 Ff=0, Ss=0;

while (1) {

Ff+=Ss;

if(Ff>500) {  

break; //탈출부분

}

Ss++;

}

printf("Ff: %d \n", Ff);

printf("Ss: %d \n", Ss);

return 0;

}

[원본 출처 : 윤성우 저 열혈 C 프로그래밍 - 살짝 변형시켰습니다. 제가 break를 자주 사용을 안해서 앞으로는 사용을 해야겠지요??]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일단 적어보았습니다.

변수 Ff와 Ss를 선언하고 그 변수에 0을 저장한 다음에 Ff가 500을 넘기면 그 값을 출력하게 하는 간단한 문장입니다.

break는 반복문을 빠져 나오는 것이라고 항상 생각하고 사용을 해야합니다.


다음은 예제를 준비를 해 보았습니다.

출력이 되는 값은 다음 게시글에 비밀글로 올라올 것입니다. 비밀 번호는 출력되는 값이 비번이 되는 것이니 실시간으로 맞춰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제는 while이라는 반복문을 사용하여 첫 변수를 0으로 하고 그 변수에 34라는 것을 83이 넘어가면 break가 발동하는 것을 만들어라!                                                [단, printf로 출력하는 것은 printf("Sc:%d", Sc); printf("Df:%d\n", Df); 로 하여라]

{Sc는 첫 변수 Df는 break의 조건입니다.}

제가 사용한 것은 아마 다음 게시글에 올라올 것입니다. 하지만 비밀번호를 부디 맞추시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이사가는 사람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