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구현할 공격과 에니메이션에 대비를 하여 Player와 적의 체력등등의 정보를 저장하는 CharacterStatus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캐릭터와 적에게 적용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Assets에 있는 Scripts폴더에 새로이 하나 CharacterStatus를 생성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CharacterStatus : MonoBehaviour {
public int HP = 100;
public int MaxHP = 100;
public int Power = 10;
public GameObject lastAttackTarget = null;
public string characterName = "Player";
public bool attacking = false;
public bool died = false;
}
변수만 존재하는 간단한 스크립트입니다.
나중에 필요한 변수도 미리 정의를 했으니 그 점을 알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간단하게 변수 이름을 알려줘야 겠죠??
HP |
체력 |
Max HP |
최대 체력 |
lastAttackTarget |
마지막에 공격한 적 |
characterName |
캐릭터 이름 |
attacking |
공격 중임을 나타내는 플래그 |
died |
사망을 나타내는 플래그 |
Power |
공격력 |
CharacterStatus 클래스의 변수
그리고 캐릭터에 추가하면 끝입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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