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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일지 (고등학생 - 인문계)/유니티 3D

캐릭터의 스테이터스를 제작하자!

by 단월(Kilo) 2018. 8. 15.

나중에 구현할 공격과 에니메이션에 대비를 하여 Player와 적의 체력등등의 정보를 저장하는 CharacterStatus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캐릭터와 적에게 적용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Assets에 있는 Scripts폴더에 새로이 하나 CharacterStatus를 생성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CharacterStatus : MonoBehaviour {
    public int HP = 100;
    public int MaxHP = 100;

    public int Power = 10;

    public GameObject lastAttackTarget = null;

    public string characterName = "Player";

    public bool attacking = false;
    public bool died = false;
}

변수만 존재하는 간단한 스크립트입니다.

나중에 필요한 변수도 미리 정의를 했으니 그 점을 알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간단하게 변수 이름을 알려줘야 겠죠??

 HP 

 체력

 Max HP

 최대 체력

 lastAttackTarget

 마지막에 공격한 적

 characterName

 캐릭터 이름

 attacking

 공격 중임을 나타내는 플래그

 died

 사망을 나타내는 플래그

 Power

 공격력

CharacterStatus 클래스의 변수

그리고 캐릭터에 추가하면 끝입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