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구현할 공격과 에니메이션에 대비를 하여 Player와 적의 체력등등의 정보를 저장하는 CharacterStatus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캐릭터와 적에게 적용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Assets에 있는 Scripts폴더에 새로이 하나 CharacterStatus를 생성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CharacterStatus : MonoBehaviour {
    public int HP = 100;
    public int MaxHP = 100;

    public int Power = 10;

    public GameObject lastAttackTarget = null;

    public string characterName = "Player";

    public bool attacking = false;
    public bool died = false;
}

변수만 존재하는 간단한 스크립트입니다.

나중에 필요한 변수도 미리 정의를 했으니 그 점을 알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간단하게 변수 이름을 알려줘야 겠죠??

 HP 

 체력

 Max HP

 최대 체력

 lastAttackTarget

 마지막에 공격한 적

 characterName

 캐릭터 이름

 attacking

 공격 중임을 나타내는 플래그

 died

 사망을 나타내는 플래그

 Power

 공격력

CharacterStatus 클래스의 변수

그리고 캐릭터에 추가하면 끝입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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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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