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anim(메카님)이란 유니티 4에서 추가가 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말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Retargeting(애니메이션 대상 변경) / State Machines(상태 머신)

이렇게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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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대상 변경이라는 것은 다양한 3D 모델에서 같은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하는 기능입니다.

휴머노이드라는 것에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8등신 3D 캐릭터용을 만든 것은 2등신에서도 적용이 된다고 하니 얼마나 편한 것인지를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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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머신이라는 것은 애니메이션의 상태 전환을 유니티에서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애니메이션간 전환 조건 / 블랜딩 설정 등을 시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니티 실행중에 애니메이션 전환을 디버깅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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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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