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anim(메카님)이란 유니티 4에서 추가가 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말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Retargeting(애니메이션 대상 변경) / State Machines(상태 머신)
이렇게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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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대상 변경이라는 것은 다양한 3D 모델에서 같은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하는 기능입니다.
휴머노이드라는 것에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8등신 3D 캐릭터용을 만든 것은 2등신에서도 적용이 된다고 하니 얼마나 편한 것인지를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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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머신이라는 것은 애니메이션의 상태 전환을 유니티에서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애니메이션간 전환 조건 / 블랜딩 설정 등을 시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니티 실행중에 애니메이션 전환을 디버깅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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