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클립을 재생할 때에 특정 타이밍에 루트 게임 오브젝트에 설치한 스크립트의 이벤트 함수를 호출합니다.

애니메이션 이벤트는 Inspector엥서 애니메이션 클립을 편집할 때 표시되는 Events 속성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Events의 타임라인은 0~100이며 애니메이션 클립의 재생 위치를 나타냅니다.


뭔가 추가하는 듯한 그런 저 버튼을 누르면 애니메이션 라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위에서 추가된 라벨을 마우스로 드래그해 이동시키면 애니메이션 이벤트의 시작 타이밍을 변경가능 합니다.

라벨을 선택한 후에 Delete키를 누르게 된다면 삭제가 됩니다.

애니메이션 이벤트에서 라벨을 선택하면 Edit Animation Event 대화창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애니메이션 이벤트가 호출하는 함수 이름을 Function에 입력합니다.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컴포넌트와 같은 오브젝트에 추가된 스크립트만 호출할 수 있다는 점!!!

float / int / String / objecct는 이벤트 함수에 전달하는 값입니다.

- 애니메이션 이벤트용 이벤트 함수의 인수에는 0또는 1만 설정 가능합니다.

- 호출하려는 함수 이름이 Hoge일 때 스크립트에 작성가능 한 함수는

- void Hoge()

- void Hoge( float f )

- void Hoge( int i )

- void Hoge( string s )

- void Hoge( UnityEngine.Object o )

- 하지만 인수가 두 개인 경우 오류를 불러옵니다.

- 같은 스크립트 안에 같은 이름의 함수가 있는데 인수가 서로 다를 때는 먼저 만든 함수만 호출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이사가는 사람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