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사용이 가능한 언어들에 관하여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JavaScript / C# / Boo 라는 세가지 언어가 존재합니다.

그중에 저는 C#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 세가지의 언어를 전부 섞어서 사용해도 좋으나 코드간의 상호작용 같은 연계가 어려워지고 배틀그라운드 같은 상호작용이 맞물리지 않는 틈을 탄 핵의 이용같은 것도 발견이 되는데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는 그리 환영할 만한 상황이 아니라는 것이죠.... 하하....

그래서 C#하나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립트를 생성하자

제일 먼저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해야겠습니다.

파일 메뉴에서 뉴 프로젝트라는 란을 선택하면 새로운 화면이 생성이 되면서 프로젝트 생성 창이라는 것이 등장을 합니다.

간단하게 그냥 이름은 거기서 정해주는 데로 생성을 하고 ( 귀찮으니... ) 진행을 하도록 합시다.

프로젝트가 전부 생성이 되고 기본모습의 창이 생성이 된다면 위와 같은 경로로 C# 스크립트를 생성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생성된 스크립트는 바로 다른 곳을 누르지마시고 이름이 수정가능한 상태이어서 'TestScript'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제 변경이 된 스크립트를 더블클릭하면 모노데블럽이라는 프로그램이랑 연결이 되지만 저는 비쥬얼 스튜디오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불러오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크립트를 강제적으로 비쥬얼 스튜디오에 드래그앤 드랍을 진행 합니다. )

자 완벽하게 불러오기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제 5번줄을 확인해 보시면 public class 옆에 초록색으로 프로젝트명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면 이 설명은 간단하게 다른 강좌로 연결을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로 연결을 해 두었으니 자세한 내용은 저기로 이동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Console에 문자 표시하기

간단합니다. 

Update()에 print("Hello?!?!"); 를 입력할 예정입니다.

그러면 Ctrl + S 를 입력하여 저장을 합시다. (비쥬얼 스튜디오 기준에서)

저장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냥 실행을 한다면 생성이 되지는 않을 것 입니다.


GameObject라는 빈 오브젝트를 생성합시다.

그리고 선택한 뒤에 Inspector를 살펴봅니다.

위와 같이 Add Component를 눌러서 스크립트를 선택해 주시고 미리 만들어둔 스크립트를 눌러서 실행을 시켜줍시다.


그리고 상단의 재생버튼을 누르면 콘솔에 출력이 됩니다.

그리고 오류도 콘솔에서 표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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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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