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만들고 오시면 이제 씬을 제작하게 됩니다.

씬을 만드는 방법은 {씬 / 오브젝트 / 컴포넌트}에 있습니다.


저렇게 만들어도 좋으나 일단 다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경로로 일단 Assets에 폴더를 하나 만듭니다.

만든 폴더의 이름은 Scenes로 합시다.

Ctrl + Shift + S 를 눌러서 ~~\\Assets\\Scenes로 경로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씬의 이름은 GameScenes로 합시다.


다음으로는 데이터를 임포트할 폴더를 준비합니다.

이름은 아무렇게나 해도 되지만 제가 설정할 이름은 3D Assets입니다.


[만약 해당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파일을 사용한다면 미리 챕터 4 분량의 파일을 옮깁시다.]

그러면 이제 데이터를 임포트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미리 준비가 되어있는 파일을 3D Assets 폴더 안에 드래그 앤 드랍하고 난 후에

해당창이 나옵니다.

해당 창이 사라지면 임포트가 완료가 되는 것인데요

만약 

해당 창이 뜬다면 당황 마시고 Fix now 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이제 텍스쳐 임포트 설정을 변경합시다.

Texture 폴더 아래에 존재하니 이점 알아둡시다.

그리고 모든 컬러 텍스쳐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설정을 해둡니다.

그리고 노멀맵(파랑색으로 보이는 것들)은 전부 아래와 같이 세팅합니다.

전부 되었다면 (플레이어와 무기 / 몬스터들 전부) 머티리얼을 설정합니다.


설정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mt_body / mt_color / mt_hair를 전부 다음과 같이 설정 합니다.

다음은 무기용 머티리얼입니다.

으음.... 무기도 비슷합니다만 저 Shininess를 0.5로 세팅합니다.

그거 말고는 비슷합니다.


늑대와 드래곤도 비슷합니다만 Shininess를 0.25로 세팅을 해야한다는 것이 다르네요.


전부 완료가 되면 이렇게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이사가는 사람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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