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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일지 (고등학생 - 인문계)/유니티 3D

데이터를 임포트 해보자?!?! - 지형

by 단월(Kilo) 2018. 6. 24.

이 게시글을 진행시키기 전에 저는 잠깐 할 말이 있습니다.

지형을 직접 만드는 방법부터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만 이 게시글이 올라갈 즈음에는 아마도 만드는 방법은 해당 블로그에 없을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예약글을 설정해서 따로 맞추지 않는 이상


아무튼!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그럼 시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어가 이동을 할 지형을 임포트를 해야겠습니다.

이렇게 눌러서

이 해키지를 불러옵니다.  [옆에 내 PC는 무시를....]

그러면 이런 창이 뜨는데요

All과 Import를 눌러서 해결해 줍니다....??

임포트가 완료가 된다면 Project 브라우저의 Assets / 3D Assets에는 Terrain과 SkyBox가 만들어진다고 하더라구요 [ 실제로도 그렇구요 ]

그럼 그 Terrains속에 있는 Terrain을 실행해 봅시다.


그리고 X : -100 / Y : 0 / Z : -100으로 설정을 합니다.


그러면 이제 조명을 배치해 봅시다.

원래라면 정상적으로 해야 하지만 5.0부터 위치가 바뀌었음으로 그냥 관련 링크를 달아두고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링크(책 참고)


저는 이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