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형과 캐릭터의 접촉판정을 위하여 레이어를 설정해야 합니다.
그러면 레이어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간단합니다.
블로그 돌아와서 이렇게 거저 먹어도 되는지 모를 정도로 간단합니다.
그래도 일단 오늘 분량은 이것이 끝이니 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우리는 지형으로 할 Hierarchy에서 지형 오브젝트를 불러와 Inspector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저기 레이어란에 우리가 원하는 것이 없기에 새로 만들어야합니다.
그래서 Add Layer...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등장을 합니다.
물론 User Layer 8은 공란으로 등장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User Layer 8에다가 ground를 작성해 주시고
우리는 다시 Hierarchy에서 지형을 불러와 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레이어를 ground로 설정을 마친다면 레이어 설정은 여기서 끝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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