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것을 간단하게 해볼 것인데요.

그리고 언제나 말을 하지만 100%신용을 하지 마세요.


그럼 일단 캐릭터를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캐릭터가 있어야 겠죠??

이렇게 캐릭터를 화면으로 옮겨줍니다!!


그런 다음엔 Hierarchy에서 방금 생성한 캐릭터를 불러와 줍니다!!

그담 Inspector에서 Add Component를 눌러주시고 뜨는 창에서 Physics를 눌러주시고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것 덕분에 캐릭터가 움직일 수 있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바로 Character Controller인데요!

이것은 이러한 처리를 간단하게 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울퉁불퉁한 지형을 따라 이동

- 벽을 따라 이동

- 올라갈 수 있는 언덕의 경사 제한

- 올라갈 수 있은 계단의 높이 제한

이러한 것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컴퍼넌트가 없었다면 아마..... 


아무튼 여기까지 따라온다면 하반신만 캡슐속에 들어갑니다.

캡슐을 겉모습에 맞게 이동을 시키기 위해서

이렇게 전부 맞춰 줍니다.

일단 간단하게 설정들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작성을 하자면

Slope Limit : 오를 수 있는 비탈길 경사각의 한계

Step Offset : 넘을 수 있는 턱의 높이 (계단같은 것을 말하는 것 같은데 이거 잘못 설정하면 차도와 인도 경사턱도 못 넘을 수돜ㅋㅋㅋ)

Skin Width : 다른 충돌물과 접촉했을 때 겹쳐도 되는 폭 (Radius의 10% 정도로 설정)

Center : 충돌 범위인 캡슐 모양의 중심 위치

Radius : 중돌 범위인 캡슐 모양의 반지름

Height : 충돌 범위인 캡슐 모양의 높이

이상입니다.

스크립트로 제어하는 것은 2편으로 나눌 생각입니다.

스크립트에 관련된 설명을 하고  스크립트 전체를 불러온 다음에 다시 분석을 하는 것이죠

무척 어려운 내용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해를 못하시면 물어봐주세요 아는 한도 내에서 답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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