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vil Warramastered by KILO

게임 소개 : 이 게임은 핵 전쟁이후의 세계에서 살아남는 과정을 담은 게임이다.

게임을 만들게 된 계기로는 프로그래머인 지금 상태에서 게임을 제작하고 싶어졌고 그러한 과정에서 그래픽이 없이 어떠한 게임을 만들 수가 있을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도전을 한 장르가 생존 / 아포칼립스

생존이라는 장르는 언제나 몇번을 즐겨도 질리지가 않는 장르이며 높은 자유도를 주기 위해 난이도라는 것과 치트, 각종 질병, 적대 세력, 방사능등을 다루며 많은 방해로 인해서 플레이어가 높은 점수를 받기 어렵게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보다 높은 점수를 또는 공략법이라는 것을 개발을 하며 플레이를 하는 플레이어들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작년(2017)에 이것 보다 더 까다롭게 만들어진 턴제 생존게임을 개발을 하였습니다.

알파라는 이름으로 찾는 다면 아마 이 블로그에 있지 않을까하고 조심스럽게 생각을 합니다만.....


아무튼 이번에 저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플레이어들이 보다 더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을까하고

그래서 저는 일단 제가 개발하기 쉬운 환경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전부 지우고 처음부터 만들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그게 저에게 독처럼 느껴졌습니다.

물론 개발하기 위해 제가 더욱 더 많은 양으로 소스파일을 분해하여 편해지기는 하였습니다만

그것이 결코 간단한 일이었다고는 장담을 하지 못합니다.

처음부터 만드는 이 게임은 수정 버전과 정식 출시 버전을 따로 개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면 기존에 올라오고 있던 작품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그것에 관한 답으로는 아마 그것은 오픈 베타 느낌의 게임이었기 때문에 정식 출시인 v0.1을 기다리셔야 할 것입니다.

(물론 기다리는 사람이 있을지는 의문이지만)


그리고 저는 더욱 더 게임을 즐기기 위하여 확률을 공개하지 않기 위해서 코드를 숨기는 법을 찾고 그것을 체택할 것입니다.


그러면 다음 게시글에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이사가는 사람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