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유니티를 일단 입문하도록 하겠습니다.

UI설명이나 간단한 설명들을 할 예정이니 조작부터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에 찾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시작하기 전 저는 유니티 5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더군요. 잘은 모르겠지만 그렇게 알아 주세요?? 다운로드 한지 엄청 오래되어서 말이죠.


그러면 먼저 시작을 하시면 깔끔한 창 하나가 뜰겁니다.

그 창에서 위쪽 NEW를 눌러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저는 미리 만들었지만 저는 이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3D에 체크를 해주시고 크리에이트 프로젝트를 눌러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프로젝트 명은 간단하게 영어 명으로 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고 그리고 그 밑에는 파이을 생성하는 경로입니다.

그래서 들어가게 된다면

1번 : Scene 뷰

-Scene(씬) 뷰는 게임 내 화면을 구성하는 모든 것을 담당하는 부류입니다.

2번 : Game 뷰

-Game(게임) 뷰는 Scene 뷰에서 배치한 것들의 모든 동작을 확인하는 창입니다.

3번 : Inspector

-Inspector(인스펙터)는 게임 내 각종 오브젝트의 세부 설정을 조작하는 창입니다.

4번 : Hierarchy

-Hierarchy(하이라키)는 씬뷰에서 배치한 것들을 표시하는 창입니다. 모든 오브잭트를 목록으로 표시하는 것이 역할입니다.

5번 : Project 브라우저

-Project(프로젝트)브라우저는 게임에서 사용하는 그래픽 관련, 스크립트등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창입니다.

6번 : Console

-Console(콘솔)은 게임 실행/개발 중 오류/경고를 표시하는 창입니다. 프로젝트 브라우저의 옆에 붙어있습니다.


각각의 배치는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지만 저는 와이드 배칠치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아웃은 윈도우 메뉴의 레이아웃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영문으로 되어있겠지요)

취향에 따라 또는 디스플레이에 따라 원하는 레이아웃 설설정을 하도록 합시다.

블로그 이미지

이사가는 사람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옮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는 폐기하고 다음 다른 블로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